서면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고 채수근 해병을 추모하며, 특검에 단 한점의 진실도 남김 없이 철저한 규명을 요청합니다
백승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고 채수근 해병을 추모하며, 특검에 단 한점의 진실도 남김 없이 철저한 규명을 요청합니다
오늘은 해병대 채수근 상병이 순직한 지 2년이 되는 날입니다.
2년이 지났지만 유가족은 아직도 국가를 위해 입대한 채 해병이 왜 순직해야 했고, 책임자들이 왜 처벌받지 않았는지 진실이 밝혀지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유가족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고인께서 얼울함을 풀고 영면할 수 있도록 민주당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은 채 해병의 순직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는 것도 모자라 수사를 방해했습니다. 이제야 특검 수사를 통해 그 거대한 배후와 진상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순직 해병 특검은 단 한 점의 의혹도 남지 않도록 채 해병의 순직과 수사 외압의 진실을 낱닡이 밝히기 바랍니다. 윤석열의 격노와 수사 외압의 실체를 밝히고, 책임자를 단호히 처벌하십시오. 그 앞에 어떠한 성역도 없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채 해병의 순직을 끝까지 기억하며,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들이 다시는 억울한 죽음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팔각모 사나이 박정훈 대령과 해병 전우, 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정의로운 길에 더불어민주당도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2025년 7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