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논평] 박범계 법무부 장관 취임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한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취임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한다

 

박범계 신임 법무부장관이 국회 인사청문회와 대통령의 재가를 통해 오늘(28)부터 업무에 돌입한다.

 

이날부터 제 68대 법무부 장관으로서 임기를 시작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대전 서구을 지역구 3선 국회의원 출신으로 이제 지역의 일꾼을 넘어 국정 운영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중책을 수행하게 됐다.

 

또 다른 의미로는 충청 지역 출신으로는 24년만에, 대전 지역에서는 최초로 법무장관이 배출된 것이다. 이는 박병석 국회의장 이후 대전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인재가 또다시 국정 전면에 나서게 된 것으로 지역 정치권의 위상과 역량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박범계 신임 법무부 장관은 오랜 기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동했고,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와 더불어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는 등 문재인 정부의 검찰 개혁에 대한 높은 이해가 있는 만큼 법무부 장관으로서의 역할도 훌륭히 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국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상한 시국이다.

 

이런 상황에서 박범계 장관은 국민의 열망이자 국가 개혁 최대 과제 중 하나인 검찰·법무 개혁을 완수해 국민에게 희망을 선사해 줄 것으로 믿는다. 아울러 대전교도소 이전 문제 등 법무 관련 지역 현안문제 해결에도 역할이 기대된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박범계 국회의원의 법무부 장관 취임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하고 축하하며, 앞으로 온전하고, 정의로우며, 공정하고, 묵묵하게 검찰법무 개혁을 이끌어 가길 시민과 함께 바라본다.

 

2021128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대변인 최영석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