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논 평 ] '국회 세종시대 개막' 환영

 

논 평

제공일자

2021.9.28

보도일시

즉 시

담 당 자

권은남 공보국장

연락처

010-2925-2006

대전 중구 동서대로 1337 서현빌딩 8042-254-6936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공보국

 

 

국회 세종시대환영

국가균형발전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 기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국회세종의사당설치법 국회 통과로국회 세종시대가 열린 것을 대전세종충남주민과 함께 환영한다.

국가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이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시대적 과제인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법이 28일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했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은 그동안 숱한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고비 때 마다 대전세종충남인들이 지혜를 모아 난관을 돌파해 왔다.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법은 단순히 국회 기관의 이전을 의미하지 않는다.

 

세종의사당은 수도권에 집중돼 있던 일극체제를 지역균형 다극체제로 전환하는 것으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종시는 행정기능 뿐 아니라 입법기능까지 갖게 되면서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첫발을 떼게 돼, 충청권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백년대계로 자리하게 될 전망이다.

 

 

여야 합의로 국회를 통과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법은 국회 세종시대를 여는 동력으로 거스를 수 없는 역사적 과제이다.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법 통과로, 국가균형 발전을 위해 신속하게 설계비 집행을 비롯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에 착수하길 바란다.

 

더불어민주당대전시당은 국민의 염원을 담은 국회 세종의사당이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2021928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