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최종 상황 점검 및 마지막지지호소 기자회견

윤호중 비대위원장

존경하는 대전 광역시민 여러분 그리고 지지자와 당원 동지 여러분 6일 지방선거까지 이제 단 하루가 남았습니다.

이번 지방선거는 정권 출범 20여 일 만에 치러지는 선거입니다.

편향된 언론 환경과 부정확한 여론조사들이 쏟아지면서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습니다만 그러나 흔들려서는 안 됩니다.

민주당에게 모두가 비관했던 예상을 뒤집고 승리의 쾌거를 만든 자랑스러운 역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역경을 딛고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국민을 무시하는 정권은 국민을 위한 정부가 될 수 없습니다.

중앙권력을 거여진 윤석열 정권이 지방정부까지 독식하게 된다면 국정 균형을 위한 브레이크가 고장 날 것입니다.

윤석열 정권은 대한민국을 낭떠러지로 몰고 갈 것입니다.

이번 지방선거를 통해 윤석열 정권의 국민 무시 안하무인 이런 국정 운영을 바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나와 내 가족의 내일을 위해 대전 시민과 우리 국민의 내일을 위해 61일 내일에는 반드시 기호 1번에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주당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국민 여러분을 위해서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분골쇄신의 각오로 당을 혁신하고 정치를 교체해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책임정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여기 계신 허태정 후보님을 필두로 유능한 우리 후보들이 전국에 2974명의 출전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후보들과 힘을 모아서 민생을 살리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지난 4년 허태정 후보는 대전의 더 큰 발전과 과학기술 중심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헌신 노력해 왔습니다.

허태정 후보가 시작한 과학 중심도시 대전 과학 특별자치시 추진을 민주당은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엊그저께 강원특별자치법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이광재 후보와 국회 제1당이 제1당인 민주당이 만든 성과입니다.

강원도에 이광재가 있다면 대전에는 허태정이 있습니다.

허태정 후보가 추진하고 있는 과학 특별자치시법을 우리 당이 허태정 후보와 함께 힘차게 밀어 나가겠습니다.

허태정 후보가 뿌린 대전 발전의 씨앗이 풍성하게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민주당이 입법과 예산을 통해서 정책 미사일 예산 핵폭탄을 대전에 총력 지원하겠습니다.

이번에 대전 시민 여러분께서 허태정 후보를 대전시 역사에 처음으로 재선 대전 시장으로 만들어주시면 허태정 후보는 과학 중심도시 대전을 완성할 것이고 더 나아가서 우리 당의 차세대 지도자로 무럭무럭 커나갈 것임을 저는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허태정 후보에게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허태정 후보를 키워주시면 대전 시민 여러분에게도 득이 되고 우리 민주당도 차세대 지도자를 얻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대전시의 미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

저희에게 허태정 후보에게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지현 비대위원장

 

국민 여러분 긴급하게 보고드릴 것이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AI윤석열로 가장해 국민의힘 후보를 공개 지지하는 동영상이 퍼지고 있습니다.

남해문에서 박영일 국민의힘 후보가 돌린 동영상입니다.

실제 윤석열 대통령이 남해군수 지지연설을 하는 것처럼 되어 있습니다.

잠시 보시겠습니다.

AI윤석열입니다. 많은 주민들께서 우리 지역의 관광산업이 더욱 활성화하면

좋겠다고 말씀하신

이런 동영상은 선거법 제253조 성명 등의 허위 표시제 위반이 명확합니다.

진실에 반하는 성명 명칭 또는 신분에 표시를 하여 우편이나 전보 또는 전화 기타 전기통신의 방법에 의한 통신을 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6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실제 윤석열 대통령이 동영상 제작을 허락했거나 알고도 묵인했다면 대통령의 선거 중립 의무를 명백히 위반한 것이며 탄핵까지도 가능한 중대 사안이라는 것을 분명히 밝힙니다.

만약 윤석열 대통령이 허락하지 않았는데 일선 후보들이 이런 동영상을 만들었다면

진실에 반하는 성명이나 신분을 활용한 것으로 국민의 힘과 국민의힘 후보들 선거법상 허위 표시죄 허위사실 유포죄의 책임을 피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국민의 힘은 진실을 고백해야 합니다.

검찰과 경찰과 선관위는 지금 즉시 조사에 착수해서 선거일 전까지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국민 앞에 밝혀야 할 것입니다.

만약 머뭇거린다면 특정 정당의 편파적인 선택적 수사와 조사를 하고 있다는 비난을 면하지 못할 것입니다.

대전 시민 여러분 이제 하루 남았습니다.

힘을 모아주십시오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이 법을 어기고 불법 선거운동을 묵인하고 있습니다.

막아야 합니다.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존경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대전시장으로 우리 허태정 후보를 뽑아주십시오 그동안 정말 많은 일을 했습니다.

대전 의료원 설립 구도심 역세권 복합개발 , 숙원이던 혁신도시 유치 대전 지역화폐 온통 대전의 성공까지 모두 시민들의 삶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일념으로 추진한 허태정 후보의 땀과 노력이 들어있는 성과들입니다.

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그리고 대전의 발전을 위해 다시 한 번 우리 후보를 선택해 주십시오 앞으로 4

정말 중요한 시기입니다. 과학 특별자치시 대전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 많은 변화와 더 큰 도전을 준비해야 합니다.

동료 의원들에게 막말하고 색깔론을 들이밀던 이장우 후보가 시장이 되면 이런 일들은 모두 물거품이 될 것입니다.

막말뿐 이장우가 아니라 일꾼 허태정을 뽑아주십시오

겸허한 마음으로 대전 시민 여러분의 판단을 기다리겠습니다.

대전 시민 여러분들께서 현명한 결단을 내려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박범계 총괄 선대위원장

윤호종 박지원 민주당의 자랑스러운 두 분 공동위원장님의 대전 방문을 환영합니다.

벌써 몇 번째 오시는 길입니다. 윤호중 위원장님이 예산과 입법을 우리 민주당의

대전에 대한 예산 핵폭탄 그렇게 밀어드리겠다 하시는 말씀 정말 뜨거운 환영에 박수 보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박지현 공동위원장님 말씀처럼 ai 동영상 저도 방금 처음.

들었습니다. 명백히 선거법 위반 소지가 크다고 봅니다.

대통령께서 묵인하고 계신 건지 아니면 대통령을 제치고 이렇게 마음대로

불법적인 동영상을 만들어 유포하는 건지 분명히 검찰은 수사 당국은 즉시 밝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허태정 시장은 트램 2호선 시립의료원 혁신도시 지정 대전교도소 이전 온통 대전 등 굵직굵직한 대전 발전 사업을 완성하거나 완전한 계획을 갖췄습니다.

이제 허태정 2기 대전시장에게 나머지 과제를 완성할 수 있는 그러한 기회를 주십시오 사람의 됨됨이나

또 주택 재산세 한번 안 내는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는 결코 대전 시민들 제대로 이끌 자격이 없습니다.

허태정 시장을 도와서 대전의 발전을 제대로 이룬 혁신도시 지정을 나머지 공공기관 이전을 제대로 이룬 장종태 사무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박정현 대덕구청장 황운하 국회의원이시죠 황인호 동구청장 김경훈 중구청장 후보 이분들을 꼭 선택하셔서 허태정 2기 시정이 대전의 나머지 과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들은 민주당의 대전 국회의원들 똘똘 뭉쳐서 반드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도와주십시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순 시장 위원장

반갑습니다 시당 위원장 박영순입니다.

먼저 30일부터 시작된 국민의힘과 국민의힘 구청장 후보들이 우리 당 후보 구청장 후보들에 대한 묻지마 고발 고소 행태 그리고 고발 예정에 대해서 아주 정말 심각하게 문제를 갖고 있고 규탄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을 조금만 확인하려는 노력이 있어도 명백하게 확인될 사항을 무조건 고발하고 보자는 국민의 힘의 후보자들의 행태는 아마 본인들이 이미 패배가 스스로 졌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에 하는 폐색이 짙은 단말마적 행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대전 시민들께서 이런 부도덕하고 준비 안 된 국민의 힘 후보들을 엄중히 심판해 주실 것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지난 건 저희 더불어민주당 허태종 시장을 비롯해서 우리 5개 구장 사기 구청장 후보님 그리고 김경훈 첫 도전자 구청장 후보는 최고의 성과를 가지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허태정 시장 민선 8기 체제에서 대전시민 그런 발전을 충분히 가져올 수 라고 자신합니다.

내일 6월 반드시 투표장에 가셔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꼭 선택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