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서구의원 서철모 서구청장 철저한 수사와 처벌 촉구’ 1인릴레이 시위

 

서철모 서구청장 철저한 수사와 처벌 촉구

더불어민주당 소속 서구의원 경찰청 앞 릴레이 1인 시위 돌입

구민에게 사과한마디 없는 신년사, 구민무시 끝판 왕성명도 발표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전광역시 서구의원들이 체육회장 후보자 매수혐의로 고발된 국민의힘 서철모 서구청장에 대해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했다.

3일 부터 경찰청 앞에서 진행하고 있는 1인 릴레이 시위는 서구 구의원들이 참여, 민선 서구체육회장 선거를 관권선거로 물들인 서철모 구청장에 대한 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의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하고 나선 것이다.

 



1인 시위를 시작한 서구의원들은 수사 촉구와 함께 체육회장 후보자 매수 혐의를 받고 있는 서철모 서구청장이 47만 서구민에게 사과 한마디 없다라며 구민에게 사과를 촉구하는 사과 한마디 없는 신년사, 서철모 구청장은 구민무시 끝판 왕!’ 이란 성명서도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구청장의 신년사에 행정 중립성과 신뢰성을 무너뜨린 데에 대한 책임 있는 사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으나 한마디 없었다라며 이는 반성 없이 여론이 잠잠해지기만을 기다리며 47만 구민 무시 끝판왕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라고 촌평했다.

 

이에 더해 거짓말쟁이 구청장, 시장 이름 팔아 호가호위하려는 구청장이라 평가하며 명품도시 서구의 위상이 서철모 서구청장 취임 이후 곤두박질치고 있다라며 일갈했다.

 


서구의회 의원들은 서철모 구청장의 대시민 사과와 더불어 경찰의 엄중한 수사를 촉구하는 경찰청 앞에서 1인 시위를 이어가는 한편, 서구의회 자체 조사특위 구성을 논의하고 있다.

 

 

202313

더불어민주당 대전서구의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