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자유게시판

혁신과 쇄신의 대상 전국대학생위원회도 예외일 수 없습니다

  • 2023-08-01 15:59:36
  • 98 조회
  • 댓글 12
  • 추천 5

이번 여름, 전국을 돌아다니며 1020 당원을 대상으로 토론회를 열고자 합니다.

 

지역별로 돌아다니며 각 지역의 의제를 다루고 더불어민주당과 전국대학생위원회에 바라는 점을 듣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현재 정부여당은 엄청난 실책을 계속 범하고 있으나,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께 명확한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7월 넷째 주 기준 윤석열 대통령 국정수행 긍정 평가는 35%이지만 더불어민주당의 정당지지율은 29%입니다.
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지 않는 사람들로부터 충분한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민께서 민주당에 바라는 점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024 총선 승리를 위해서는 혁신이 필요합니다. 정부여당에 대한 견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결자해지의 심정으로 쇄신할 때 진정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당당하게 국민께 우리를 믿고 지지해달라고 말하기 위해서는 우리 내부의 혁신 또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 혁신의 중심에는 우리 청년들이 있어야 합니다. 한국 정치사에서 청년은 앞장서서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왔습니다.
민주당에서 청년의 역할도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쇄신의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토론회를 통해 혁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민의를 수렴하여 건강한 정치문화 형성을 위해 나아가고자 합니다.

전국대학생위원회도 그 변화와 쇄신의 대상에서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변화를 만드는 첫걸음은 전국대학생위원회의 변화입니다.

많은 분께 전국대학생위원회에 바라는 점과, 전국대학생위원회가 개선해야 할 점에 대한 여러 의견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한 다양한 의견을 이번 토론회에서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주십시오.

부족한 점은 귀담아듣고 고쳐 나가겠습니다.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를 이끌어가는 전국대학생위원회로 거듭나겠습니다. 계속되는 소통을 통해 대학생 당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더 나은 전국대학생위원회를 위해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십시오. 함께 성찰과 숙의가 이루어지는 공론장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어떠한 의견이든 좋습니다. 이번 토론회에 참여해서 가감 없이 해주시길 바랍니다.

 

그 첫번째 시작을 8월9일 영남권(대구)에서 시작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전국대학생위원회 1020 당원 토론회 참석 신청 링크: https://forms.gle/dVjDLcwoJaYyP4Ge7



댓글

2023-08-01

수박부대 홍위병 해체가 정답이다

2023-08-01

국민의힘 조중동의 대변인인줄, 수십군데 여조중 딱 한군데 여조로 자기주장을 얘기하는 왜곡된 사고방식 70대 노망난 정치인보는 느낌. 민주당에 저따구 청년들만 있다는게 수치스럽네요

2023-08-01

양소영씨 조중동 프레임에 허우적거리고 뭐하는 겁니까?
여론조사 하나 안나온걸 빌미로 민주당 혁신해야한다고요

일욜부터 오늘까지 나온 여론조사
알앤써치 민주43.2 국짐37.2,
리얼미터 민주당 44.3 국힘 36.3,
[꽃] ARS 민주 49.5 VS 국힘 40.1,
[꽃] CATI 민주 43.4 VS 국힘 31.4
리서치뷰 민주 45 국힘 36

민주당이 압도적 우위입니다
조중동과 보수언론이 민주당 까려는 프레임에 허우적 거리고 편승하는 님부터 혁신하세요
대학생위원장이 되어서 뭐하는겁니까?

2023-08-01

역시나 내부총질만 하는 사람

2023-08-01

님이 혁신대상이세요
민주당 대학생위원장이 보수언론 프레임으로 자기 정치 하려고 하다니
저 편향적 시각 어쩔거야
여론조사 방법 표본보는 법 부터 배우세요
일반 지지자들도 아는걸 당직작까지 했단 사람이 뭐하는건가요

2023-08-01

일반 국민들한테 쓰는 글이 아니고 민주당원들한테 쓰는 글인데
굳이 갤럽 조사를 예를 들어서 언급 할 필요가 있었을까~
10개중 2~3개만 민주당이 좀 낮게 나오고 나머지는 민주당이 월등히 높게 나오고 있는데
그 중 낮게 나오는 하나가 갤럽이라는걸 민주당 당원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일텐데...꼭..
그냥 소통하는 자리 만들었다고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민주당 당원들은 민주당 높은 지지율은 보도 안하면서 낮은 지지율만 보도 하고 있어서
엄청 뿔나 있다는걸 몰랐다면...좀 아쉬움

2023-08-01

제발 민주당원이 꼴도 보기 싫다고 말하잖아요
캡쳐해서 기사좀 올리지 마세요
맘맞는 전해철,이낙연,윤영찬,이상민씨하고 나가시면 딱 맞겠네요
국짐당 프락치나 하는짓이 똑같을까요
아래분들하고 똑같다고요

퇴출낙지 ,지포콘스탄틴, 팬보단편으로 0930,이게뭣야 ,개딸박멸 , 잼낙, 은빈사랑,파파로팁,낮잠자는집 ,네버워어어어해머어, 찢너무싫다.가오리 확찢 ,bluesky74,Ssabu ,남아야 ,지다성,서정적 남자

2023-08-01

절믄것들이 기성보다 더 썩엇어
썩어도 아주 치사빤쓰하고 유치찬란허고 저질황홀하게 썩엇어
마빡에 시똥도 안벗겨진 절믄것들이 사가지엄게시리 쯧쯧

2023-08-01

개혁의 대상은 양소영같은, 조중동의 눈으로 동지들 공격하연서 지 정치적 입지 쌓아보려고하는 구태보다 더 구태인 인물임

2023-08-02

말씀 잘하셨네 그럼 그자리에서 먼저 물러나는게 혁신같은데요 맨날 당대표보고 내려오라 그러지 말고요

2023-08-02

지금의 전대위부터 전당원투표로 재신임 표결합시다. 오염수 방류, 수해 재난, 양평 고속도로 등 수많은 현안들이 쏟아지는 판에 전대위는 그동안 어디서 뭐했습니까? 남들이 뜨거운 햇살 맞아가서 장외에서 투쟁할 때 인도네시아나 가고, 본인들 정치적 이익이나 계산하는 사람들이 무슨 청년 정치를 운운해요? 나이만 어린 기존의 고루한 정치 악습을 그대로 빼어박은 전대위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2023-08-11

당비로 진행된 공식행사 아닌가요? 그래 어떤 이야기를 들으셨나요?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