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자유게시판

문재인 “안보·경제, 보수정부가 낫다는 조작된 신화 벗어날 때”

  • 2023-09-19 22:08:07
  • 81 조회
  • 댓글 0
  • 추천 1

문재인 안보·경제보수정부가 낫다는 조작된 신화 벗어날 때

이제훈 2023. 9. 19. 19:30


문 전 대통령은 남북관계가 상대적으로 평화로웠던 시기의 경제 성적이 그렇지 않았던 시기보다 항상 좋았다.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이어달리기가 중단됐던 정부 기간에는 국민소득이 정체되거나 심지어 줄어들었다고 했다그는 또한 문재인 정부는 거의 모든 경제지표가 지금보다 좋았다고 말하기도 했다문 전 대통령은 그 근거로 구체적인 수치를 들었다이런 식이다. “지디피(GDP·국내총생산)가 세계 10위권 안으로 진입한 시기는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 때뿐이다지난해 우리 경제 규모는 세계 13위를 기록해 10위권에서 밀려났다.” “문재인 정부 마지막 해인 2021년에 1인당 국민소득은 35천불을 넘었는데지난해 32천불대로 국민소득이 떨어졌다환율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환율이 높아졌다는 것 자체가 우리 경제에 대한 평가가 그만큼 나빠졌다는 것을 뜻한다.”


이런 발언은 “(집권해보니나라가 정말 거덜이 나기 일보 직전이었다며 일쑤로 전임 정부 탓을 하는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작심 비판인 셈이다.


문 전 대통령은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이날 오후 5시께 행사장인 63빌딩 그랜드볼룸에 들어섰다공동준비위원장인 임동원 한반도평화포럼 명예이사장한완상 전 통일부총리의 안내를 받으며 문 전 대통령 부부가 입장하자 기립 박수가 쏟아졌다더불어민주당 쪽에서는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문희상 전 국회의장박광온 원내대표 등이 참석했고강기정(광주김동연(경기김영록(전남오영훈(제주등 민주당 소속 광역지자체장과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 등도 모습을 보였다국민의힘이나 정부 고위 인사는 참석하지 않았다.


임동원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역사적인 긴 안목으로 볼 때지금 잠시 남북관계가 경색되고 역행하고 있으나 오래지 않아 다시 5대 남북합의들(남북기본합의서, 6·15공동선언, 10·4정상선언, 4·27판문점선언, 9·19평양공동선언)이 실천에 옮겨질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이어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한 듯, “평화와 남북 화해 협력 노력을 통해 미-북 적대관계 해소와 비핵화를 견인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다한완상 전 부총리도 수구냉전론자에게 한마디 고언을 하고자 한다며 북한 체제를 강화시키는 가장 큰 요인은 인도주의 정책이나 평화지향적 접근이 아니라증오에 찬 냉전적 강경책이라는 사실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강민국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지금 우리 현실은 북-러 회담으로 사실상 군사협력까지 이어지며 급변하는 정세 속에 한반도를 넘어 전세계의 평화를 위협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문 전 대통령이 말하는 경제는 북한의 경제를 말하는 것인가. ‘평화가 곧 경제라는 발언에는 헛웃음이 나올 지경이라고 말했다. 


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