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자유게시판

잔류일본인과 친일파 (펌글)

  • 2023-09-22 17:32:03
  • 97 조회
  • 댓글 0
  • 추천 3

호적세탁, 족보끼워넣기 하고 한국에 정착해 뿌리내린 잔존일본인

1. 9백만 잔존일본인

일본인 부모에게서 한반도에서 태어난 일본인들은 자신들이 일본으로 귀환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다. 한반도에서 일구어놓은 재산을 다 버리고 왜 일본으로 가서 거지로 살아야 하나? 이들은 조선을 합병한 영토가 아닌, 원래 일본 본토의 일부로 여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조선이 독립된 나라였던 시절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고, 누구에게서도 "여기가 우리가 부당하게 침략해서 빼앗은 식민지야"라고 알려주는 말을 들어본 적 없는 채로, 태어날 때부터 그때까지 평생을 거기가 일본 땅인 줄 알고 살아왔을 테니 말이다. 

막 해방되고서는 실직하거나 권력에서 밀려나고, 산으로 도망가야 하기도 하는 등 악화일변도였지만, 맥아더 포고문 발령 뒤, 친일파들이 다시 다 강점기 때 누렸던 원래 제 자리로 돌아가고 상황이 안정적으로 돌아가자, 조선인으로서 잔류하기로 마음먹는 일본인들이 많아졌다. 기존 성씨나 새로운 성씨 취득, 또는 기존 성씨의 족보에 끼워넣기를 하여 '한국인'으로 거듭났다. 

미국인의 일괄송환 방침에 희망이 절망으로 바뀌었다. '쌓아놓은 거부'를 버리고 어찌 폐허가 된 전후일본에 가서 거지로 거듭나란 말이냐??? 하지만 해방정국 혼란을 틈타 '한국인'으로서의 완벽한 신분세탁을 성공시킨 이들도 많았다. 

"다른 식민국가들은 다 상전놈 나라 사람들이 백인(미국 유럽 등)들이라, 해방 후에도 거기 남아서 그 나라 사람 행세하는 건 도저히 불가능했다. 얼굴과 체형이 내가 백인이오 하는데 어떻게 남아? 그들과 황인 흑인 아랍인은 전혀 다르게 생겼으니 재산 아깝다고 남아서 그 나라 사람으로 귀화가 불가능하잖아?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른 나라 상전국가 놈들은 재산 아까워도 포기하고 돌아갔지만, 이 나라 상전국가인 일본놈들은 한국이름 하나만 지으면 갑쪽같이 한국인인 줄 안다~ 그게 다른 식민국가와 한국이 전혀 다른 점이었다."

일제 시대에 265만명이나 되는 일본인들이 이 나라에 와서 살았다. 식민국가건 백만 단위의 상전국가 놈들이 와서 안 산 나라가 어딨겠나? 해방 직전, 남한엔 187만, 북한엔 78만 일본인이 살았다. 북한에 상대적으로 절반도 안되게 적은 건, 일본으로부터 거리도 멀고 지금도 그렇지만 춥고 척박해서 가서 살려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다. 청진과 함흥 원산 등지에만 좀 많이 살았다.

<소화국쇄연감>에 따르면 해방 후에 일본에 돌아간 일본인들은 최대한으로 봐도 131만밖에 되지 않는다. 그나마 77만은 북한측 일본인들이다. 북한은 해방 후 공산주의 사회가 되어 거기 남는대도 자기 재산을 지킬 수 없으니까 돌아갈 수밖에~~ 

남한땅 기록에서 사라진 133만 일본인은 어디 갔을까??  가긴 어딜 가?? 가지 않았다. 여기 한국지역에 그대로 남아서 가짜 한국이름 하나 짓고 그대로 남았다. 한국에서 태어나거나 자란 만큼 한국말은 유창해서 문제가 되질 않았다. 

집, 땅, 공장 등 부동산을 어찌 다 포기하고 돌아가겠나? 남은 재산도 부피 나가는 건 못 갖고 돌아가잖나?? 더구나 미군 폭격 맞아 폐허사막만 남은 일본에 빈손으로 털털 돌아가봐야 거지꼴 날 일밖에 없다. 

그래서 133만 일본인들은 안 돌아가고 한국에 남았다. 북한과는 달리 자본주의 국가여서 여기 남아야 부귀영화를 지킬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나마, 남한주재 일본인 187만 중에 50만 넘게는 일본에 돌아갔다. 일본인들이라고 다 재산만 밝히는 정신썩은 놈들만 사는 건 아닐 테니~ 

더구나, 초대 대똥인 이승만은 '인적자원 확보'를 위해 이들을 반기고 "당신들 재산 및 특권 일제시대처럼 다 보장하리라" 하면서 일본인들을 막 붙잡았다. 이들이 대한민국 전역에 사학을 세우도록 국가보장해 줌으로써, 신분세탁 및 재테크수단으로 삼고, 민중 친일세뇌 고착화하는 길을 열어주었다. 

그래서 이 133만 일본인들이 한국에 남게 되었고, 이들은 70년간 자연증가로 지금은 약 9백만.. 그래서 한국은 잔존일본인의, 잔존일본인을 위한, 잔존일본인에 의한 나라가 되었다. 

잔존일본인 무리는 해방직후 가진 것과 배운 것이 더 많은 '사뭇 다른 출발선상'에서 시작했다. 대한민국의 자본주의는 순 천민자본주의니 첨부터 배운 거 가진 거 많은 일본놈들이 더 유리할 수밖에 없다.​ 


댓글

최신글

최신댓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