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CEO인 젠슨 황은 2024년에 AGI 시대가 5년 이내에 올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었습니다.
AGI 시대가 온다는 것은 기업이 비싼 돈 주고 일반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 아닌, 값싼 로봇이나 인공지능을 고용하는 형태로 일자리 시장이 바뀌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인간은 실존적 존재 가치에 대해 의문을 던지게 될 것입니다.
"일을 할 수 없는 나는 왜 존재할까?", "무슨 일을 하면서 평생을 살아야 할까?"
기본 소득제는 이러한 질문에 답을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기본 소득제는 국가가 기업으로부터 일자리를 잃고 실존적 존재 가치가 흔들리는 국민에게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인 것입니다.
일을 하지 못하더라도 굶어 죽지는 않을 것이다 하는 최소한 한줄기의 희망인 것입니다.
그리고 놀고 먹는 국민이 내는 아이디어로 AGI(일반 인공지능)를 더 똑똑하고 현명하게 만들어 안정적인 ASI(초지능) 시대를 열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민생 회복 지원금 제도 정말 잘 운영하는 것입니다.
쓸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시장에 돈이 제대로 풀릴 것이며, 가난하던 부자이던 모두가 지원을 받는 형태로 운영을 하여 행정 비용을 최소화하고 역차별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이러한 민생 회복 지원금 제도가 추후 기본 소득제로 잘 정착이 되어, 굶어 죽지 않는 사회, 놀고 먹는 창의성이 기업에 활력을 주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부디 이번 정부에 많은 부분들이 잘 개선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글이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