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대표님은 말로는 내란 세력과 악수안한다고 하시면서 지금 하시는 행동들 보면 내란의 힘과 발맞추어 본회의 날짜도 합의해주고 대통령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노란봉투법 처리도 미뤄버렸습니다.
그리고 항상 당원만 본다고 하시면서 딴지일보와 같은 일부 친조국혁신당 커뮤니티에만 글을 올려서 소통하고 계십니다.
답답한 당원들이 비판의 문자를 보내거나 댓글을 달면 차단하시는 등의 입막음을 하시죠.
이재명 대통령은 그러지 않으셨습니다. 일부 비판적인 지지자들의 의견을 무조건적으로 매도하거나 차단하지 않으셨고, 항상 여러 의견을 들으려고 노력하셨습니다.
정청래 당대표의 행보는 지금 이재명 대통령의 예전 행보를 벤치마킹하는 것처럼 일견 보이기도 하는데 표면적인 행동만 따라한다고 이재명 대통령처럼 되는게 아님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다시한 번 말씀드립니다. 개혁은 조용히 한번에 하는거라고 하신 대통령님의 말씀을 제발 기억해 주세요.
댓글
공감되네요. 당대표께서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소통도 하시면서 일하셨으면 좋겠는데 당원콘서트 등 사안들에 대해 반대하는 목소리는 그냥 무시하는것처럼 보여서 답답합니다.
개혁은 속도가 생명입니다. 추석전까지 개혁을 마무리한다고 했으니 그때까지는 믿어줘야죠. 오히려 정청래를 제외하고 다들 개혁에 반대하는 거 아님? 민주당 의원들도 원로라는 작자들도 언론도 정부도 개혁 늦추라고만 말하는데..문재인 때를 생각하세요. 개혁 제대로 한 거 하나라도 있나요?
정청래는 당원만 믿고 가는 겁니다. 다들 욕하든지 말든지 결국 그 열매는 대통령한테 돌아가니깐요. 믿어주세요 쫌.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근데 정청래가 일 잘하는 개혁의원들 다 쳐내고 서삼석 이병훈 같은 수박들을 기용하고 있잖아요? 대체 입 터는거 말고 뭘 하고 있는지?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잼프님 일 잘할 수 있는 시간과 믿음을 줘야 됩니다
부모님이 안 믿어주고 공부하고 있는데
자꾸 공부하라고 하면 좋습니까
민주당 잘 되게 하려면
당대표가 잘 하게끔 시간도 주고 믿음도 줘야 됩니다
이제 시작하고 있는데 자꾸 흔들고 모함하는 것은
민주당을 잘 못 되게 하려는 해당행위입니다
그래서 분열하면 안 된다는 말입니다
분열하는 행동 하지 마세요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정의로운사회"님 정청래 당대표님은 갑자기 당대표 출마하신게 아니라 몇년동안 당대표 자리를 준비하신분입니다. 이재명 대통령 역시 몇 년 동안 준비하시고 지금 인수위도 없이 아주 열심히 하고 계시죠. 왜 정청래 당대표님을 위해 우리가 기다려 줘야 하죠? 지금은 한시가 중요한 상황입니다. 대통령보다 당대표에게 시간을 주는게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잼프 너 너달이지?
국힘 위장가입자들이 닉네임 여러개 가지고 활동하는데
너 너달과 똑같은 말을 하네
참 나쁜 놈들 할 게 없어서
내란을 일으킨 윤석열 국힘당 알바를 하냐
당대표 흔들지 마라
민주당을 흔드는 것과 같은 거다
국힘이 제일 좋아하는 일이다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정의로운 사회 이분 다른 글에서 댓글 패턴 보니까 반박할말 없으면 리박이지? 이러네요. 이러니까 진짜 리박스쿨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고 조사가 지지부진한거죠. 진짜 리박 작세 소탕하고 싶으면 리박몰이 작작하세요. 리박몰이 하는게 진짜 리박입니다. 댓글 다신거 보니까 이재명 대통령님 흔들려고 하는게 정말 리박맞네요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잼프 너달 이중 연기 한다고 참 욕본다
어떻게 쓰는 글이 똑같냐
닉네임 몇개 들고 있냐
국힘 알바들 참 욕본다
아무리 숨기려고 해도 다 티난다 ㅋ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정의로운사회" 이재명 대통령 흔드는 갈라치기 리박아이디입니다. 기억하세요!!
@암거서래님에게 보내는 댓글
잼프 들어온지 얼마 안 됐으면서
너달과 같이 정청래 당대표 욕하기 바쁘냐
그리고 쓰는 글과 댓글도 똑같고
참 이상하네 ㅋ
아니면 둘이 친구가
계파정치와 패거리정치에 공천받고 등용되고 얽히고 엮어진 더러운 상황에서 언늠하나 빠꼼하게 믿을 만한
인사가 없으니 참으로 통탄스럽네요
@Republica님에게 보내는 댓글
답답합니다. 정정래 당대표님 주변에 개혁과 먼 성향의 사람들만 있는 것 같은데 그런 인물들만 당직에 등용하고 있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