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존 토론게시판

더불어민주당에 본문과 같이 제안합니다.

  • 2025-12-18 16:52:37
  • 4 조회
  • 댓글 0
  • 추천 1

최근 조금씩 드러나는 이야기들을 보면, 분명 내부적인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에 요청 및 제안합니다. 

1) 지도부 회의 공개 - 국무회의와 행정부 업무보고도 국민들에게 공개하는 시대에 지도부들만 골방에 모여서 회의하는게 맞습니까? 

                        보안을 요구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비공개 전환해서 진행하면 문제 없을겁니다. 

                        권리당원에게 실질적 권한을 주는 것은 좋은데, 투표의 권리만 챙기지 말고, 올바른 판단과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정보도 공개해주세요. 

                        회의 공개에 반대하는 지도부는 과연 그 자격이 있는지 의심됩니다. 

2) 내부 고발 활성화 - 국회의원들끼리 서로 지켜주겠다고 말 조심하는 모습들이 매우 보기 불편합니다. 당신들이 눈치보고, 지켜줘야 할 대상이 동료 국회의원들인지? 

                        당원들과 국민들인지 다시 한번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3) 지도부 해산 및 비대위 - 현재 지도부는 당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열심히, 잘 하고 있는데 당원들에게 어필되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반박한다면, 그걸 어필 못하는 자체가 실력 부족입니다. 

                              빠르고, 과감하게 해산하고, 비대위로 쇄신하는 방법을 고민해주시길 바랍니다. 

                              비대위원장은 유시민 작가에게 맡겨서 말로만 지적하지 말고, 직접 한번 바꿔보라고 했으면 좋겠네요. 

등 따시고, 배 부른 분들이 슬슬 보이는것 같습니다. 

당원, 국민들 대부분은 아직 내란 종식이 아니라고 보는데, 벌써 등 따시고 배 부르면 어쩌자는 거죠?

전투력 떨어진 노장들은 그만 은퇴하시고, 새로운 동력을 필요로 하는 시기인듯 보입니다. 

그래도 믿을건 더불어민주당 밖에 없다고 하는 말이 대충해도 된다는 말로 들린다면, 정말 곤란합니다. 

부산에서 오랜 당원이 쓴소리 한 마디 남기고 갑니다. 


댓글

최신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