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대위 출범…총선 필승 결의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대위 출범총선 필승 결의

23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구성하고 본격적 활동 돌입

조승래 공동선대위원장 실무 중심 작은 선대위 구성시민과 함께 위기 극복 의지도 담아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위원장 조승래)415 총선을 앞두고 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23일 제21대 총선 필승을 위한 대한민국미래준비 대전시당 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대전시당의 대한민국미래준비 선대위는 공동선거대책위원장과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중심으로 대전미래실천위원회(각급위원회)와 고문단이 자문을 하는 역할을 담당하도록 꾸렸으며, 종합상황실과 대변인실이 실무를 총괄하고 부정선거감시단과 전략기획단, 법률지원단, 홍보미디어지원단, 조직·유세지원단 등 실무 중심의 분야별 지원체계를 갖추는 등 총 200여명으로 구성했다.

 

특히 대전시당의 이번 선대위에는 코로나 대책추진단이 구성돼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한 정책적 지원에 나서는 것이 이번 선대위 구성의 주요한 특징 중 하나다.

 

대전시당의 대한민국미래준비 선대위 구체적인 구성원을 보면 조승래(유성갑) 대전시당위원장과 박병석(서구갑)이상민(유성구을)박범계(서구을) 국회의원, 경선을 통해 최종 후보가 된 장철민(동구)황운하(중구)박영순(대덕구) 예비후보, 김용복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등 총 8명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으로 대표단을 구성했다.

 

특히 김용복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의 선대위 공동선거대책위원장 합류는 총선을 앞두고 노동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과 정책적 연대의사를 분명히 하는 의미로 해석된다.

 

선거대책본부 공동선거대책 본부장으로는 권오철송행수전병덕안필용김종남박종래최동식 등 국회의원 선거 도전에 나섰던 경선 주자들로 구성됐다.

 

공동선거대책본부 부본부장단에는 대전시의회와 동구서구유성구대덕구의회 의장과 유인봉 전국자동차노조연맹 대전지역버스노조위원장 박병국 한국타이어 노조위원장 배영옥 전 대전시 성평등기획 특보 김겸훈 국가위기관리학회 부회장 이복섭 서구갑 지역위원회 전국대의원 등 시민의 다양한 의사 반영과 위기관리 자문 역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그룹이 참여했다.

 

아울러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꾸려진 코로나 대책추진단(단장 김겸훈 국가위기관리학회 부회장)’은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광역기초의원들이 실무부단장으로서 역할하게 된다.

 

조승래 공동선대위원장은 대한민국미래준비 선대위 발족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번 선대위 구성에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대규모 선대위 구성보다는 실무 중심의 작은 선대위로 구성하는데 중점을 뒀다특히 코로나19에 대한 효율적 대처를 위해 지자체와 협력하고 지원해야 할 시구의원들을 코로나 대책추진단에 집중 배치하는 등 더불어민주당의 위기 극복에 대한 열망과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총선은 위기 상황에서 치러지는 만큼 서로 헐뜯고 비난하는 선거전이 아니라 공동체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힘을 모아가는 과정으로 만들어 가겠다시민 여러분의 따가운 질책과 조언에도 귀를 기울이고 성심과 성의로 임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성원에 보답하겠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승래 위원장은 앞서 지난 21일 모처에서 이번 총선 경선 탈락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선대위 참여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대한민국미래준비 선대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등을 고려해 별도의 선대위 출범식은 열지 않기로 했다.

 

2020323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