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브리핑] 공동 창당준비위원장 회의 및 제1차 중앙위원회 결과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513
  • 게시일 : 2007-08-04 17:11:36
△ 일 시 : 2007년 7월 26일(목) 11:20
△ 장 소 : 국회 브리핑룸
△ 브리핑 : 이낙연 의원

□ 상임공동창당준비위원장 호선 : 오충일 상임대표, 정대철 전 의원
오늘 아침에 공동창당위원장 회의를 열어서 몇 가지를 결정했다.
우선 여섯 명의 공동창준위원장 가운데 상임위원장 두 분을 호선했다. 미래창조연대 상임대표이신 오충일 목사님과 열린우리당 탈당파로 구성된 대통합신당추진모임 정대철 대표 두 분을 공동상임창당준비위원장으로 호선했다.

□ 시도당 창당준비위원장단 내정
아울러 오늘과 내일 모레, 연달아 개최될 시도당 창당대회 준비를 위한 창당준비위원장을 다음과 같이 내정했다.
❍ 서울시당창당준비위원장 : 이미경 의원, 심재권 전의원
❍ 인천시당창당준비위원장 : 송영길 의원
❍ 전북도당창당준비위원장 : 정균환 공동창준위원장, 이강래 의원, 이은영 시민단체 대표
❍ 광주시당창당준비위원장 : 김영진 전 민주당시당위원장, 지병문 의원, 임현모 광주교육대총장, 박경빈 전 광주 YWCA 사무총장
❍ 전남도당창당준비위원장 : 김효석 의원
❍ 경기도당창당준비위원장 : 심재덕 의원, 이희규 전의원, 이호승 목사
❍ 충북도당창당준비위원장 : 홍재형 의원

□ 제1차 중앙위원회 결정사항
오늘 공동창준위원장 회의에 이어서 제1차 중앙위원회를 열어 몇 가지를 결정했다.
저희들의 창준위 규약에 따르면 중앙위원회의 권한을 상임중앙위원회에 위임하도록 되어 있지만 상임중앙위원회가 아직 구성되지 않은 관계로 상임중앙위원회에서 해야 할 일을 공동창준위원장단에게 위임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상임중앙위원 인선의 권한도 공동창준위원장에게 맡겼다.
여러 그룹의 대연합의 이뤄지고 있는 창당이다. 그에 따라서 여러 그룹의 수요가 많아서 기존의 300명으로 되어 있는 중앙위원의 수를 400명으로 늘리기로 결정했다.

□ 시도당 창당대회 일정
오늘 오후 2시에는 백범기념관에서 서울시당창당대회가 열리고 여기에 대선예비주자들이 오셔서 간단한 인사말씀을 하실 예정이다. 오후 4시에는 인천시당 창당대회가 예정되어 있다.
내일은 오전 10시에는 전라북도 도당(컨벤션센터), 오후 2시에는 광주시당 창당대회(김대중 컨벤션센터)와 오후 4시 반에는 전남도당 창당대회(벌교 제일고등학교 체육관)가 예정되어 있다. 내일 시도당 창당대회에도 대선예비후보들이 참석해서 모두 지역민들께 선을 보이고 지지호소의 말씀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