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12.29 항공사고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12.29 항공사고 희생자분들께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 충돌과 화재 사고로 인해 소중한 생명들이 희생되었습니다. 탑승자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한 믿을 수 없는 참사가 발생한 데 대해 깊은 충격과 슬픔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번 사고로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끝없는 고통 속에 계실 유가족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부상자 두 분의 빠른 쾌유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정부와 관련 기관이 이번 사고를 투명하고 신속하게 수습하고, 유가족과 부상자들에게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아울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나 추측이 유포되는 문제들로 피해자 및 유가족께서 고통받아서는 안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항공참사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무안공항 2층에 상담센터를 만들어 당 소속 의원들을 중심으로 지자체, 중앙 정부, 피해자 가족분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창구 역할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국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사고 원인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 마련에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다시는 이와 같은 비극이 반복되지 않도록 모든 국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도적 개선과 노력을 이어가겠습니다.
2024년 12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