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문금주 원내대변인]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광망자대, 국민의힘은 제식구 감싸기 행태를 당장 중단하기 바랍니다
문금주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의 광망자대, 국민의힘은 제식구 감싸기 행태를 당장 중단하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의 이진숙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제식구 감싸기가 도를 넘었습니다.
이진숙 전 위원장은 보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여 정치 선동을 일삼아, 감사원으로부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에 대해 지적을 받았던 인물입니다.
경찰은 이러한 혐의에 대해 수사하고자 이진숙 전 위원장에게 수차례 출석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이진숙 전 위원장은 오만방자하게 소환에 반복적으로 불응했고 결국 체포까지 당하게 됐습니다.
일반 국민이 경찰의 출석 요구에 불응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이진숙 전 위원장은 국가공무원법과 공직선거법 등 중대한 법률을 위반한 혐의가 있음에도 경찰의 출석요구를 안하무인격으로 무시하며 반복적으로 불응했습니다.
이진숙 전 위원장은 본인이 초법적 존재라도 되는 마냥 착각한 것입니까?
국민의힘도 사건 일체에 관해 왈가왈부하지 말고 제식구 감싸기 행태를 당장 중단하십시오. 이진숙 전 위원장에 대한 체포적부심 여부는 사법부에서 판단할 일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진숙 전 위원장의 광망자대한 행태를 결코 두고 보지 않겠습니다. 국민의힘은 이진숙 전 위원장 체포와 관련한 억지주장과 정치 선동을 당장 중단하기 바랍니다.
2025년 10월 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