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박지혜 대변인] 북한은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협력의 길’에 동참하길 바랍니다
박지혜 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10월 5일(일) 오후 4시 1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북한은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협력의 길’에 동참하길 바랍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북한 무장장비전시회 기념 연설에서 ‘한미 핵동맹의 급진적 진화’를 주장하며, 그에 상응하는 군사적 조치를 언급했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연설을 통해 “미한 핵동맹의 급진적인 진화와 이른바 핵작전 지침에 따른 훈련들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미국은 한국과 주변 지역에 자기들의 군사적 자산을 확대하기 위한 무력증강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한민국을 포함한 국제사회는 지난 80년 동안 ‘세계 평화와 안전 유지’라는 모두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아 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재명 국민주권정부는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이 이어온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노력을 이어받아 평화를 위한 진지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협력의 길’에 동참하길 촉구합니다. 우리 정부의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대화와 협력 제안에 긍정적으로 화답하길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위해 인내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