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피스메이커 트럼프 대통령과 페이스메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APEC에서 보여 줄 시너지를 기대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71
  • 게시일 : 2025-10-28 16:20:43

김현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피스메이커 트럼프 대통령과 페이스메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APEC에서 보여 줄 시너지를 기대합니다

 

야권 일각에서 10월 26일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를 계기로 ‘미국 주최 만찬’에 이재명 대통령이 불참했다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참석한 회의는 미-아세안 정상회의 및 태국, 캄보디아 휴전 서명식입니다. 더군다나 당초 저녁으로 계획됐던 행사가 오후로 앞당겨져 이재명 대통령이 말레이시아에 도착하기도 전에 열렸습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동아시아 평화를 위한 트럼프 대통령의 노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이젠 한반도 평화가 속도를 낼 시간입니다. 북미대화 성사 여부가 세간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APEC을 계기로 멈춰 있던 한반도 평화의 시계가 다시 움직여야 합니다. 국회 안팎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경주 APEC은 대한민국에 새로운 미래를 여는 자리입니다. 국회도 국익을 중심에 둔 한미 관세 협상과 아세안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힘을 모아야 할 것입니다. 야당에도 대한민국의 외교가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초당적 지지를 요청드립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쟁을 내려놓고 국민 여러분께 성과로 보답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