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박지원 비대위원장, 경남도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대회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66
  • 게시일 : 2012-05-26 16:18:29

박지원 비대위원장, 경남도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대회 모두발언

 

□ 일시 : 2012년 5월 26일 14:00

□ 장소 : 창원 문성대학교 체육관

 

 

 

여러분들이 2년 전 위대한 선택을 해서 우리 민주통합당의 자랑인 김두관 경남지사를 당선시켜 주셨다. 저는 경남에 올 때마다 18대 민주통합당의 보배였던 최철국 의원이 생각난다. 오직 한 사람의 경남출신 국회의원이었기 때문에 그 분이 원하는 상임위원회에 배정했다. 이번 19대에서 더 많은 민주통합당 국회의원이 탄생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그러나 여러분이 다행히도 민홍철 의원을 당선시켜 주셨다. 이렇게 경남에는 민주통합당의 보배인 김두관 지사, 민홍철 의원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12월 정권교체를 할 수 있다고 여러분에게 보고한다.

 

저는 이 자리에서 약속한다. 경남의 보배인 민홍철 의원이 원하는 상임위에 배정해서 반드시 경남 발전을 이룩할 수 있는 위대한 지도자로 우뚝 서기를 바란다.

 

사실 우리 민주통합당 전당대회가 흥행에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누가 이렇게 잘 될 줄 알았는가. 어제 대전충남까지 대의원의 25% 밖에 안됐고, 전체 투개표 비율은 겨우 7.6%로 8%도 안 되고 있다. 그러나 새누리당의 박근혜 벽돌 찍는 것과 비교해 민주통합당의 역동성이 모든 국민의 시선이 이곳으로 집중하게 해서 흥행에 대박이 나고 있는 것이다. 오늘 경남 대의원동지 여러분들이 선택한 분이 12월 정권교체를 할 수 있는 첨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현명한 선택을 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 자리에 있는 8명의 후보, 우리 민주통합당이 정권교체를 할 수 있는 당의 보물 같은 분들이고 보배다. 경쟁은 치열하게, 단결은 굳건하게, 비전은 명쾌하게 제시하는 8명의 후보들에게 여러분이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이명박 대통령은 6인회가 있었다. 즉, 이명박 대통령을 만든 여섯 사람이 결국 반은 감옥에 갔고 나라를 망쳤다. 그런데 박근혜 前비대위원장은 한 명이 더 많은 7인회가 있다고 한다. 그 7인회 명단을 일일이 발표하지 않겠지만 그 면면을 보면 수구꼴통이고 도저히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우리 민주통합당의 이길 수 있는 대통령 후보를 만들기 위해서도 오늘 대의원동지 여러분이 8명의 보배 같은 후보들 중에서 직접 정권교체를 할 수 있는, 박근혜 前비대위원장의 7인회와 맞서 이길 수 있는 좋은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선출해 달라고 부탁한다.

 

저도 새롭게 선출되는 당 대표 및 최고위원과 힘을 합쳐 원내대표로서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을 약속드린다.

 

 

2012년 5월 26일

민주통합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