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손학규 대표, 무상급식 주민투표 대책관련 보고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95
  • 게시일 : 2011-08-05 13:38:51
 

손학규 대표, 무상급식 주민투표 대책관련 보고 모두발언


□ 일시 : 2011년 8월 5일 오전 10시 30분

□ 장소 : 영등포당사 3층 대회의실


■ 손학규 대표


사필귀정이다. 우리가 이길 것이다. 한마디로 잘못된 투표이고, 해서는 안 될 투표이고, 있어서는 안 될 투표다. 왜 해서는 안 될 투표인가? 동심을 짓밟는 행위를 하겠다고 하는 것이고, 사람을 차별하겠다고 하는 투표이기 때문에 투표가 원천적으로 해서는 안 될 투표다. 그러니 시민들이 이런 잘못된 투표를 안 할 것이다.


무상급식이라는 것이 많은 사람들이 의무급식이라고 용어부터 바꿔야 한다. 의무교육의 일환이니까, 급식이라고 하는 것 그 자체가 교육이다. 정말 돈 있는 애들에게 왜 밥을 공짜로 주느냐면 왜 돈 있는 애들에게 책은 공짜로 주나. 책값도 받으라고 하라.


보편적 교육이 무상급식의 기본정신인 만큼 무상급식은 시대적 흐름이고 국민 모두 함께 가질 보편적 권리다. 또 공교육의 일환이다. 민주당이 지향하는 보편적 복지가 지금 이 시대의 시대정신이다.


우리는 무상급식을 보편적 교육의 일환이자 의무교육의 일환으로 실천함에 있어서 동심을 짓밟고 사람을 차별하고 인심을 파괴하는 정치와 행정을 하겠다는 의도에서 만들어지는 있어서는 안될 투표는 있지 않도록 해나갈 것이다.


여러 위원님들을 보니 우리 당이 진지하게 열성을 갖고 해나가는데 대해서 당의 대표로 치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반드시 우리가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


2011년 8월 5일

민주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