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한명숙 대표, 통합진보당 이정희대표 회담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72
  • 게시일 : 2012-03-06 10:28:35

한명숙 대표, 통합진보당 이정희대표 회담 모두발언

 

□ 일시: 2012년 3월 6일 오전 10시

□ 장소: 국회 귀빈식당 1호실

 

 

■ 한명숙 대표

오늘 이 자리는 결단과 책임의 자리다. 야권연대를 통해서 승리하라는 국민의 명령, 뭉쳐서 하나가 되라는 국민의 요구에 맞춰서 우리는 오늘 책임감을 가지고 민주통합당의 저와 통합진보당의 이정희 대표와 함께 결단하고 다짐하는 자리를 갖겠다.

 

지난 엠비정부 4년 새누리당 정권 4년 99%의 국민들은 추운 겨울이었다. 이대로는 갈 수 없다, 바꿔야 된다는 국민의 절규와 요구를 받들어서 우리는 겸허한 마음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할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지금 지켜보고 있다. 저와 이정희 대표가 이 회담을 통해, 이 협상을 통해 무엇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기다리고 있다. 목말라 기다리는 국민의 마음을 헤아려서 저희들은 성의를 다하고 진정성을 다해서 협상에 임해서 좋은 결실을 만들어 내겠다.

 

야권연대는 포기할 수 없는 과제다. 2012년 총선승리를 비롯해서 정권교체, 그 다음에 올 민주진보 정부의 굳건한 중심축을 만드는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2012년 4월 11일 국민이 이기는 시대를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 4월 12일부터는 우리 국민들의 삶이 변화하고 희망을 갖는 새로운 봄을 만들어 드리겠다. 이런 각오로 우리는 반드시 야권연대의 희망 결실, 승리의 결실을 만들어 내겠다. 감사하다.

 

 

 

2012년 3월 6일

민주통합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