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제15차 의원총회(제19대 국회 제1기 원내대표 선거)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59
  • 게시일 : 2012-05-04 10:39:27

제15차 의원총회(제19대 국회 제1기 원내대표 선거)모두발언

 

 

□ 일시 : 2012년 5월 4일 10:00

□ 장소 : 국회 본청246호

 

 

■ 문희상 선거관리위원장

 

후끈후끈하다. 오랜만에 가슴이 쿵쾅거린 며칠이었다.

 

어제는 네 분 후보들의 뜨거운 토론과 의견 교환이 있었다. 매우 뜻 깊은 합동 토론회였다고 생각한다.

 

제 19대 국회 제1기 원내대표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도 막중하다. 우선, 전당대회 때까지 비상대책위원회를 이끌어야 한다. 국민 여러분께 이명박 정부의 총체적 실정을 알리고, 대안 정당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줘야 한다. 무엇보다도 오는 12월 대통령 선거를 승리로 이끌어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민주통합당 의원 한 분 한 분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화합의 하모니를 만들어내는 리더십이 꼭 필요하다. 지성, 열정, 용기를 고루 갖춘 훌륭한 원내대표가 선출되기를 바란다.

 

 

■ 문성근 대표

 

4.11총선 실패 후에 정책연구원에서 국민의식 조사를 한 것을 보면 우리 민주통합당은 시민의 뜻을 잘 받아들이는 그런 정당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부족한 부분은 단합된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신속하게 대응 하지 못해서 신뢰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정책연구원의 조사결과였다.

 

치열한 토론과 경쟁을 거쳤다. 어떤 분이 선출되더라도 그 분 중심으로 단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면서 국민의 신뢰를 얻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

 

 

■ 김진표 원내대표

 

오늘 드디어 19대 첫 원내대표를 뽑는다. 네 분 모두 우리 당에서 알아주는 1기 원내대표로 좋은 후보이다. 기호1번에 선당후사 유인태 후보, 기호2번에 젊고 강한 민주통합당 전병헌 후보, 기호3번 신뢰의 원내대표 이낙연 후보, 기호4번 정권교체의 적임자 박지원 후보, 모두 훌륭한 분들이라 국민들과 언론의 기대가 아주 크다. 오늘 선출되는 원내대표를 중심으로 당선자 모두가 똘똘 뭉쳐서 민주통합당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회복해서 우리가 비록 총선이라는 전투에서는 졌지만, 정권교체라는 전쟁에서는 반드시 이길 수 있도록 하나가 되자.

 

 

2012년 5월 4일

민주통합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