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신임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 결과 및 이후 선출 절차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신임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 결과 및 이후 선출 절차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신임 시당위원장 후보 등록 마감 결과와 이후 선출 절차에 대해 말씀드린다.
대전시당은 지난 3일부터 오늘(4일) 오후 6시까지 신임 시당위원장 후보 접수를 진행한 결과 박영순 국회의원(대덕구)이 단독으로 등록을 마쳤다. 앞서 브리핑한대로 이상민‧박범계‧조승래‧황운하‧박영순‧장철민 국회의원의 협의 결과 박영순 국회의원을 신임 시당위원장으로 추대하는데 따른 것이다.
후보자 등록은 박영순 의원의 대리인이 오후 3시께 시당을 방문해 제반 서류 접수를 마쳤다.
이후 신임 시당위원장 선출 절차에 대해 설명 드리겠다.
후보자 등록 결과 단수 후보가 등록함에 따라 오는 14일 열리는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상무위원회)’에서 시당위원장 선출 안건 등을 상정한 뒤 인준하는 절차를 거친다.(※참고-2020년 6월 26일 열린 제54차 중앙당 당무위원회에서 시‧도당 대의원대회 권한을 해당 시‧도당 상무위원회로 위임 결정)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선출된 신임 시당위원장은 중앙당 최고위원회에서 최종 인준되면 시당위원장으로서 공식 임기가 시작된다.(※참고-2020년 7월 20일 열린 제56차 중앙당 당무위원회에서 시도당위원장 인준 권한을 최고위원회로 위임함, 최고위원회는 보통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개최)
신임 시당위원장의 임기는 선출 이후 통상 2년 뒤 열리는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다음 시당위원장이 선출될 때까지다.
한편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오는 14일 오후 3시 30분 대전 중구 문화동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연봉홀’에서 개최되며, 이후 오후 4시 30분부터는 ‘2020 8‧29 제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최고위원 후보자 순회합동연설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2020년 8월 4일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대변인 최영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