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20[보도자료]정세균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이재명이 답이다"

  • 게시자 : 대전시당
  • 조회수 : 25
  • 게시일 : 2022-03-14 14:06:40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이재명이 답이다.”

정세균 전총리 20일 충남대앞 지원유세..윤석열후보는 초등수준의 초보

 

경험과 능력이 검증된 이재명이 답이다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전 국무총리)20일 유성구 충남대 오거리에서 열린 대전시당 로켓선대위 이재명후보 지원유세에서 차기 대통령은 정치외교 안보 여러 분야 능력 있는 사람이 아니면 감당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2007년 당대표를 지낼 당시 이재명후보를 상근 부대변인으로 임명하고 성남시장으로 전략 공천해 이재명후보를 누구보다 잘 안다고 소개한 정세균 전 총리는 “95%에 달하는 이재명후보의 공약 이행률과 경기도지사 재임시절 17개 시·도지사 가운데 1등을 했다. 이 두 수치를 보더라도 이재명후보는 검증된 사람이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정 전 총리는 윤석열 후보를 향해서는 출마한 적도 없고 선출직을 해본 적도 없다. 검사만해서 무능하다고 단정할 순 없지만 검증받은 적이 없다초보운전자가 운전을 잘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말로 국정운영의 초보운전자로 평가 절하했다.

 

이어 대통령은 당선 다음날부터 바로 국가에 최고 의사결정권자가 되는 거다.

연습할 시간이 없다. 국정을 운영하는데 대통령이 누구한테 물어봐서 할 순 없다그래서 우리는 이분에게 국정을 맡길 수 없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정 전 총리는 윤석열 후보가 밝힌 법무부의 예산 편성권·법무부장관의 수사지휘권 박탈 주장에 대해 시대를 역행하는 검찰왕국을 만들겠다는 거냐며 시대에 역행하려는 윤석열후보의 검찰 공약에 우려를 표했다.

 

또 윤석열 후보가 주장한 선제타격과 사드추가배치 공약에 대해서 이 사람은 진짜 초등학생 수준 외교안보 실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하고선제타격은 전쟁을 불사하겠다는 것 아닌가? 사드배치를 추가 배치하겠다는 것은 또 다른 갈등과 불신을 불러오는 것이다라며 윤석열 후보가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정세를 안정화하는 등 국방과 외교·안보에도 국민들에게 불안을 주는 초보라고 역설했다.

 

이밖에 정 전 총리는 수도권 집중을 끝내기 위해 경선당시 자신이 주장한 충청권 제2수도론 등을 이재명후보가 상당부분 수용했다고 소개하고 젊은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충청권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수도가 만들어 져야 국토균형발전이 이뤄진다고 주장했다.

 

정 전 총리는 답은 나와 있다. 검증된 이재명 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 시켜달라당부하고 대전 지원유세를 마무리했다,

 

 

2022220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로켓선거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