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박범계 국회의원의 법무부 장관 내정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한다

  • 게시자 : 대전시당
  • 조회수 : 64
  • 게시일 : 2020-12-30 17:11:29

박범계 국회의원의 법무부 장관 내정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한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30) 신임 법무부 장관으로 박범계 국회의원(서구을)을 내정하는 인사를 발표했다.

 

이날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대전 서구을 지역구 3선 국회의원인 박범계 후보자는 서울·전주·대전지법 판사 출신으로 지난 고 노무현 대통령이 이끈 참여정부에서 민정2비서관과 법무비서관을 역임하는 등 국정·사법 경력과 능력을 두루 갖췄다.

 

또한 국회에서 오랜 기간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동했고 지난 20대 국회에서는 사법개혁특별위원회 간사와 더불어민주당 생활적폐청산위원장 등으로 활동하는 등 문재인 정부의 검찰 개혁에 대한 이해와 추진력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특히 지역적으로는 박병석 국회의장 선출 이후 대전에서 대한민국의 주요한 역할을 할 인재가 또다시 국정 전면에 나서게 된 것으로 지역 정치권의 역량과 능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박범계 국회의원의 법무부 장관 내정을 대전시민과 함께 환영하며 문재인 정부의 새로운 국정동력이자 새 법무부 장관으로서의 충실한 역할과 활동을 기대한다.

 

아울러 박범계 후보자가 국회 인사 청문회 절차를 거친 뒤 법무부 장관에 임명되면 국민의 열망이자 국가 개혁의 최대 과제 중 하나인 검찰·법무 개혁을 온전히 이뤄내기 위한 최선의 노력에 항상 함께 할 것임을 국민과 시민 앞에 약속한다.

 

20201230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대변인 최영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