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조작 가짜뉴스 방송을 제보해주세요.
블루웨이브에 오신 당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로그인을 통해 더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ainsop
Lv.11
자유게시판 뭐지 뇌손상인가?
자유게시판 ㅋㅋㅋ
자유게시판 에혀.. 진짜 얼마나 힘드실까요ㅠㅠ
자유게시판 그러면서 왜 남들한테는 신경쓰라고 합니까. 혼자만의 생각은 일기장에 쓰세요.
자유게시판 검찰개혁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언론개혁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당내 민주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까지 주장해온 개혁의 방향에 수정할 부분은 없나요? 그런 논쟁을 하자는 겁니다. 온통 구호뿐이잖아요.
자유게시판 지지율 가지고 민주당과 민주당 지도부를 깎아내리는 게 꼴뵈기 싫어서 나오는 반응이지, 누가 지지율에 취했답니까. 너무 멀리 가셨습니다.
자유게시판 어떤 개혁을,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구체적으로 말씀하시고 같이 논쟁해 보는 게 어떨까요.
자유게시판 하긴.. 지지율 한 60% 찍었음 싶을 때도 있긴 하죠ㅋ
자유게시판 신뢰를 쌓아서 기회를 획득하는 겁니다.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함부로 평가하지 마세요.
자유게시판 동의합니다. 불체포권리의 포기가 검찰개혁, 사법개혁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무의미하다고 봅니다. 민주당 지도부와 혁신위에 다음 포석도 준비되어 있기를 바랍니다.
자유게시판 수준 따지기에 지적한 겁니다. 똑같이 싸우고 있으면서 누굴 비난합니까.
자유게시판 화난 사람들을 향해 비아냥거리는 건 수준 높은 대처인가요.
자유게시판 민주당 지지층도 결집흐름이 있긴 합니다
자유게시판 반갑습니다. 혐오표현 지양합시다. 누구에게도 도움되지 않아요. 다만, 이런 문제를 지적할 때는 책임 있는 사람들이 공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양쪽이 싸우고 있는데 한쪽의 문제만 지적하는 상황이 반복되니 싸움이 자꾸 에스컬레이트 되는 겁니다. 힘내시고, 멋진 활약 기대하겠습니다.
자유게시판 질적인 여러 가지 대화라.. 치사하게 공천 주세요 뭐 그런 거냐?
자유게시판 에혀ㅠㅠ
자유게시판 과거 정치인들의 카리스마는 정치인을 우러러보는 대중정서, 제약된 미디어 환경, 권한의 크기, 낙후된 생활환경 등에 의해 만들어진 측면도 있다고 봅니다. 정치가 서비스업으로 전락해서도 안 되지만, 그렇다고 과거 권위주의로 돌아가서도 안 되겠지요. 변화된 정치환경에서 그 균형점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억강부약 대동세상 기본사회, 이보다 더 선명한 깃발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자유게시판 어떤 기득권을, 어떻게 척결할까요? 기득권 초전박살과 같은 구호성 지적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 요구하셔야 좀더 생산적인 논쟁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자유게시판 마음에 안드는 국회의원에게 출당, 제명, 결별 선언하면 만족할까? 마음에 드는 국회의원과 막걸리 회동이라도 하면 만족할까? 어떤 립서비스, 어떤 팬서비스 원하시나? 마음에 들고 안드는 기준이라도 좀 명확히 하시길.
자유게시판 민주당의 당대표입니다. 민주당 모든 구성원의 대표입니다. 큰목소리만 대변하는 당대표가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바가 민주당 다수의 요구와 항상 같을 거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제가 이재명 대표에게 바라는 바도 님과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이다는 마트에서 사세요.
민주당 잘한다~!
지금은 지지율 같은거 신경 안써도 됩니다
AI 디지털교육 이권 개입 밝혀내야
홍준표나 김문수가 범보수 후보되도록 만들어 줘야합니다
역사
저도 동감입니다. 좀 늦은감은 있지만 지금이라도...
나경원이는 정말 못말리는 수꼴이지요. 그렇게 잡아 꽈서 척결을 시도했는데 교묘하게 법꾸라지 짓을 하는데는 혀를 내둘립니다. 홍준표도 마찬가지요.
뽈짓은 안할겁니다.정체성은 확실히 검증한것 같습니다.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윤썩열이 나쁜 넘인건 알아도, 실제 뻥카만 날렸지, 막상 해준것 없어도ㅡ 상대적 박탈감, 상실감 등의 시대적 어려움에다, 꼴페친화적이라는 인식에 민주당 미워하는 맴이 훨씬 더 큽니다. 심각합니다.. ...군가산점문제, 채용 등의 남녀성비문제 등 여가부문제 , 그리고 성문제 편향성문제 등등....하여튼 지금은 시기가 그렇지만, 언젠가 민주당은 진정한 건강한 양성평등에 관한 원칙과 방향을 세우고 가야합니다.
헌법관련해서도, 일단 내용도 내용이지만, 절차에 관해서 일단 개헌은 국회 2/3의결후 국민투표 1/2가 아니라, 국회 1/2의결후 국민투표 2/3찬성으로 바꿔야합니다. 지금 상황에선 개헌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사실상 국회가 훨씬, 결정적 권한을 갖고 있는셈인데, 개헌이 쉽게 남발되어선 안되겠지만, 그렇다고 33%의 악마들이 있는한...
100번맞는말입니다
한패같은데요
고대로부터 펼쳐온 인본주의의 정치는 인간존엄과 인권존중이 실현되었습니다. 오늘날 인본주의는 민주주의의 기반인 민생과 민권의 자주성을 보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민족 일만년 역사의 지향점이 결국 자유민주주의공화정에 이르러렀습니다. 이것이 역사의 필연이라 생각합니다.
우마왕과 108요괴! 명불허전입니다.
백퍼공감합니다 우상호는 원래수박이지요 그런데 김영진너도 당대표생각이 있으면 출마하라 그딴소리 작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