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4일 대전 방문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미래비전" 특강
정청래 민주당 당대표, 4일 대전 방문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미래비전" 특강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대표가 오는 11월 4일(화), 대전을 방문해 대전·세종시당 당원들을 대상으로 특별강연을 한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정현)과 세종시당(위원장 강준현)은 4일 오후 5시 20분,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서의필홀에서 정청래 당대표를 초청해 '이재명 정부와 민주당의 미래비전'이라는 주제로 당원 교육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청래 대표는 이번 대전·세종 특강에서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미래'를 위한 핵심 과제를 당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한 '당원 주권 시대'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당의 핵심 과제로 추진 중인 검찰·언론·사법 등 3대 개혁의 당위성을 강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전·세종시당은 이번 특강이 충청권 핵심 당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이재명 정부의 국정 철학을 공유하며 내년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청래 당대표 특강에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연수원의 조원용 교수가 ‘헌법 -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를 주제로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박정현위원장은 "이번 당대표 특강은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민주당의 비전을 충청권 당원들과 직접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대전·세종 당원 동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30일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