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홍준표 대구 시장은 대선의 헛된 꿈에 사로잡혀 국론 분열시키지 말고 시정이나 잘 돌보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84
  • 게시일 : 2024-12-25 16:39:52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홍준표 대구 시장은 대선의 헛된 꿈에 사로잡혀 국론 분열시키지 말고 시정이나 잘 돌보십시오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대표를 공격하고 나섰습니다. 내란수괴 윤석열 탄핵에 반대한다더니 정작 탄핵안이 가결되니, 조기 대선의 헛된 꿈을 꾸고 있습니까? 

 

탄핵안이 가결되었을 때는 자당 의원들을 공격하더니, 이제 야당 대표를 물어뜯으며 이목을 받으려는 것입니까? 그야말로 눈 뜨고 보기 부끄러운 양아치 정치입니다. 

 

홍준표 시장은 동대구역 광장에 세운 박정희 동상으로 대구 시민들을 분열시켰습니다. 이제는 여당 야당 할 것 없이 모두 공격하며 국론을 분열시키려고 합니까? 그런다고 홍준표 시장이 대통령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내란 수괴 윤석열이 만든 국론 분열만으로도 대한민국은 감당하기 힘겹습니다. 

 

홍 시장은 12.3 내란 수사를 탄핵 이후로 미뤄야 한다며 사실상 내란수괴에 대한 수사를 지연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내란에 동조하며 일부 극우 지지자들의 호감을 얻으려고 합니까? 스스로 괴물이 되지는 마십시오. 홍준표 시장은 대선의 허황된 꿈에서 깨어 대구시정이나 잘 돌보시기 바랍니다.

 

2024년 12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