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당대표, 김선민 조국혁신당 당대표 권한대행 접견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87
  • 게시일 : 2024-12-18 11:21:31

이재명 당대표, 김선민 조국혁신당 당대표 권한대행 접견 인사말


□ 일시 : 2024년 12월 18일(수) 오전 10시 30분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이재명 당대표

김선민 권한대행님, 환영합니다. 조국 전 대표가 안 계신 자리가 참 빈자리가 큰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마음 아프고 안타깝다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오늘 기사를 보니까 하룻밤 주무시고 어깨도 배기고 다른 환경에 적응이 안 되셨던 것 같아요. 지금 당장 이 현장에는 안 계시지만 그래도 '조국혁신당'에는 언제나 '조국'이 있지 않습니까? 

3년은 너무 길다고 말씀하셨고, 정말 쇄빙선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잘 해주신 결과로 지금 비록 혼란 와중에 있긴 하지만 문제 해결의 단초가 열린 것 같습니다. 위대한 국민들의 투쟁으로 일단 내란 불씨의 불은 꺼가고 있는 중인데 아직 큰 산이 남았죠. 조국혁신당과 더불어민주당, 그리고 국민과 함께 이 위기를 반드시 현명하게 신속하게 넘어서 다시 정상적인 나라로 복귀했으면 좋겠습니다. 

조국혁신당의 역할을 매우 높이 평가하고, 또 기대도 매우 크게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쉽게 하지 못하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선도적 역할을 매우 잘해주고 계셨고, 앞으로도 서로의 역할을 분담하고 잘 협력해서 국민이 나라 주인으로 제대로 인정받는 민주적인 나라, 혁신적인 나라를 꼭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환경이긴 하겠지만, 안타까운 환경이긴 해도 국민을 믿고 국민과 함께 이 위기를 잘 넘어가기를 기대합니다. 

2024년 12월 1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