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제103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90
  • 게시일 : 2014-02-28 10:33:40

제103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 일시 : 2014년 2월 28일 오전 9시30분


□ 장소 : 국회 본청 246호


 


■ 김한길 당대표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정치개혁의 대표공약으로 기초선거에서 공천을 폐지하겠다고 국민을 속였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65세 이상의 어르신들 모두에게 매달 20만원씩 드리겠다는 거짓공약으로 국민을 속이고 표를 빼앗아갔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국정원의 대선개입과 경찰의 거짓발표에 힘입어서 지난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은 경제민주화와 복지라고 쓰인 거짓깃발을 흔들어대며 국민을 속이고 청와대를 점령했다.


 


겨울이면 봄이 머지않았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이렇듯 국민과 야당을 깔보고 두려워 할 줄 모른다면, 대통령과 새누리당이 아무리 후회하고 반성해도 결코 되돌이킬 수 없는 날이 머지않았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처럼 거짓약속으로 국민을 속이는 정치는 참 나쁜 정치이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거짓말 정치를 민주당이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 민주당이 마땅히 해내야 할 일이다.


 


의원님들 모두의 건투를 빈다. 고맙다.


 


 


■ 전병헌 원내대표


 


오늘 2월 국회 마지막 날이다. 하지만 민생회복과 민주주의 수호에 시한이란 없다.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이 약속파기로 기초연금과 특검은 2월 국회를 넘기게 됐지만, 민주당은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민생과 민주주의는 시한이 있을 수 없고 포기도 있을 수 없다는 사실을 우리 모두가 함께 잘 알고 있다.


 


민주당은 새누리당의 종박정치에 대해서, 박근혜 대통령의 거짓말 정치에 대해서, 그리고 새누리당의 꼼수정치에 대해서 더 강력하고 더 굳세게 더 굳건하게 맞서 싸워나갈 것이다.


 


오늘 안건에 대해 잠시 후 설명이 있을 것인데, 의원님들께서 발의하신 법안이 많이 있다. 2월 국회가 그나마 유종의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 고맙다.


 


2014년 2월 28일


민주당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