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최재성 사무총장 기자간담회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47
  • 게시일 : 2015-07-09 11:53:51
최재성 사무총장 기자간담회 모두발언

□ 일시 : 2015년 7월 9일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대표 회의실

■ 최재성 사무총장

모든 혁신, 어떤 혁신도 희생은 필요하다. 그 희생은 자발적 헌신이 뒷받침됐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혁신위의 사무총장 폐지안에 대해서 사무총장으로서는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입장이다. 사무총장이라는 자리에 있던, 당의 문지기를 하던 혁신은 무한한 헌신을 하겠다는 자세가 있을 때는 어느 자리에서든 가능하고 앞장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혁신위는 그 방향과 내용에서 더 분발해야 한다. 더 강하게, 더 정교하게, 더 공감할 수 있는 혁신을 진행해야 한다. 혁신이 그 의미를 갖기 위해서는 성공하는 혁신이어야 한다. 성공하는 혁신은 주장하는 혁신에 그쳐서는 안 되고 책임지는 혁신이어야 성공할 수 있다. 성공하는 혁신은 국민과 함께 했을 때 가능한 것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에게서 나온다. 그 국민들의 헌법적 권리를 보장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고 새정치민주연합이 가진 가치와 정책을 책임 있게 구현하기 위해서는 집권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국민과 함께 하는 혁신만이 성공할 수 있다.

이 모든 혁신은 대한민국 국민의 헌법적 권리를 보호하고 정당의 가치를 책임 있게 실현하기 위한 집권에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기는 혁신이어야 한다. 그래서 더 강하고, 더 정교하고, 더 공감할 수 있게 혁신이 진행돼야 한다. 분발해야 한다.

혁신위의 이런 중차대한 임무, 성공하고 국민과 함께 하고 이기는 혁신이 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신뢰를 획득해야 한다. 혁신위 스스로 더 내려놓을 것이 없는지, 더 내려놓을 것이 있다면 무한헌신의 자세로 이 중차대한 혁신 임무를 수행할 때 더 많은 공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015년 7월 9일
새정치민주연합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