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반값포차 전국투어 발대식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80
  • 게시일 : 2012-07-24 11:06:43

반값포차 전국투어 발대식 모두발언

 

일시 : 2012724일 오전 10

장소 : 영등포 당사 앞마당

 

이해찬 대표

 

오늘 반값등록금 포장마차가 첫출발을 한다. 정말로 우리 젊은이들이 사회에 나오면서부터 빚쟁이로 나오고 있는 이 현실을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사립대학교는 학생들 등록금을 받아서 온갖 시설에 투자하는 바람에 학생들은 자기가 낸 돈으로 교육을 받는 것이 아니고 잘못된 사학재단에 재산을 불리는 용도로 쓰이고 있다. 이 현실을 바로잡고 학생들 등록금을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반값등록금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의지로 우상호 특별위위원장이 오늘 초장마차를 실시하면서 전국을 다니겠다. 분명한 의지이다. 반드시 실현하겠다. 내년부터는 학생들이 반값등록금으로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대학교육을 반드시 쇄신하는 대장정을 시작하겠다. 반드시 성공하겠다. 기대하시라.

 

 

우상호 반값등록금 특위위원장

 

19대 국회에 입성하자마자 포장마차 주인이 될 줄은 생각도 못했다. 그렇지만 지금 무거운 책임감으로 이일을 시작한다. 반값등록금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대한민국을 이어갈 인재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할 수 있는 교육투자 사업으로써 반값등록금 사업 반드시 관철하도록 하겠다. 새누리당과 박근혜 후보에게 정식으로 다시 한번 요청한다. 반값등록금 문제는 정쟁의 대상이 될 수 없는 민생정책이다. 시급히 만나서 이 문제에 대해서 대화하고 이번 정기국회에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 법안도 통과시키고 예산도 배정해야 한다. 우리 국민들을 만나러 오늘부터 출발하겠다.

 

 

한명숙 반값등록금 대표발의자

 

민주통합당 당론 제1호 법안 반값등록금 대표발의자다. 나라가 청년이 절망이면 나라전체가 절망이다. 청년이 희망을 가질 때 나라가 희망을 갖게 된다. 우리는 반값등록금 반드시 실현해서 청년과 대학생들에게 희망을 안겨드리겠다. 그래서 나라전체가 희망의 나라고 갈수 있도록 반드시 실천하겠다. 내일부터 저희는 반값포차로 반값등록금 알리기를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광화문에서 1인 시위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반값등록금 실천을 알리도록 하겠다. 반드시 반값등록금 실현해서 우리나라가 희망의 열차를 타게 하겠다






 

2012724

민주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