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기초단체장 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 1차 회의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708
  • 게시일 : 2014-04-14 13:09:30
기초단체장 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 1차 회의 모두발언

□ 일시: 2014년 4월 14일 오전 10시
□ 장소: 국회 대표 회의실

■ 천정배 위원장

참으로 고통스럽고 무거운 일이 우리에게 맡겨져 있다. 하지만 국민들께서 열망하시고, 또 우리 새정치민주연합이 추구하는 개혁정치의 요체가 개혁공천이고, 그 출발이 후보자에 대한 엄격하고 공정한 자격심사이기에 무거운 책임감으로 임하고자 한다.

우리 위원회의 활동부터 개혁적으로 이뤄져야 할 것이다. 공정하고, 원칙에 맞게 하겠다. 과정도 결과도 개혁적이어야 한다. 어떠한 기득권도, 편견도 배제하도록 하겠다.

오직 개혁적인 자세로 국민적 요구와 새정치에 부합하는 그런 공천이 되도록 튼튼한 디딤돌을 놓고자 한다.

국민의 신뢰에 어긋나거나 국민적 지탄을 받을 부도덕한 행위를 한 사람은 우리당의 후보가 되어서는 결코 안 된다. 우리는 이 원칙을 지키기 위해서 추상같은 심사를 하겠다.

현역 기초자치단체장의 업무 성과에 대해서 공정하고, 또 합리적으로 평가해서 개혁공천의 바탕이 되도록 하겠다.

우리의 활동은 일부 후보자들에게는 좁은 문이 될 것이지만 국민과 당에게는 개혁정치로 가는 크고 넓은 문이 되리라고 확신한다.

■ 노웅래 위원(사무총장)

새정치민주연합의 개혁공천을 위한 기초단체장 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는 어젯밤 1차 간담회를 한 바 있고, 정식회의로는 오늘 첫 회의를 연다.

기초단체장 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는 천정배 위원장, 위원으로 노웅래, 최원식, 진선미, 김윤, 김지희, 장화식 위원이 참여한다.

2014년 4월 14일
새정치민주연합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