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안철수 공동대표, 제주 기자회견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546
  • 게시일 : 2014-05-31 10:48:39
안철수 공동대표, 제주 기자회견 모두발언

□ 일시: 2014년 5월 31일 오전 10시
□ 장소: 제주시 동광로 신구범선거사무소

■ 안철수 공동대표

제주도민 여러분, 지난달 우리는 제주도로 수학여행오던 소중한 아이들의 억울한 죽음을 지켜봤다.

저는 이번 6.4 지방선거가 세월호 참사로 고통받는 모든 국민을 위해 반성하고 성찰하는 선거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제주와 대한민국의 변화가 시작되는 선거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새누리당은 대통령의 눈물을 닦아주자고 한다. 이번 선거는 국민의 눈물을 닦아드리려는 새정치민주연합과 대통령의 눈물을 닦아주자는 새누리당 중에 국민께서 선택하는 선거이다.

정치권 모두가 바뀌어야 하겠지만 저는 그 누구보다도 박근혜 대통령께서 먼저 국민과 소통하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대선 때 약속하신 것처럼 국민대통합을 이루는 정치를 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께서 먼저 국민의 소리에 귀 기울일 때 세월호 참사의 수습은 시작될 수 있을 것이다.

제주도민 여러분께 감히 말씀드린다. 제주도의 역사를 바로 세운 정당이 어느 정당인가. 민주정부 10년 동안 진정성을 가지고 제주 4.3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해 노력한 정당, 제주 경제 발전을 위해 애쓴 정당이 어느 정당인가. 바로 새정치민주연합이다.

그리고 신구범 후보께서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자랑스러운 후보이다. 고향 제주를 위해 지금까지 아무 것도 한 일이 없는 후보, 제주를 떠나 서울에서만 활동했던 후보에게 제주도를 맡길 수는 없다.

제주도민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 부탁드린다. 신구범 후보와 함께 강창일 의원, 김우남 의원, 김재윤 의원, 오수용 위원장, 그리고 새정치민주연합이 힘을 합쳐 제주를 세계인이 찾는 초일류 국제자유도시, 명실상부한 특별자치도로 확실하게 발전시켜 나가겠다.

언제나 아름다운 제주, 생명과 평화의 땅 제주와 함께 하겠다.

2014년 5월 31일
새정치민주연합 공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