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손학규 대표, 야5당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대표자연석회의 모두발언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179
  • 게시일 : 2011-11-03 08:58:41

손학규 대표, 야5당 한미FTA저지 범국민운동본부 대표자연석회의 모두발언

 

□ 일시 : 2011년 11월 3일 오전8시

□ 장소 : 국회 귀빈식당 3호실

 

■ 손학규 대표 모두발언

 

이른 아침부터 FTA 저지와 관련한 여러 단체 대표들께서 연석회의에 참석해주셔셔 감사드린다.

 

오늘 아침 국회 본관에 들어오시면서 느끼셨겠지만 국회 분위기가 상당히 전운이 감돌고 있다. 드디어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이 한미FTA를 강행처리하려고 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

 

그동안 민주당을 비롯해서 야당과 범국본을 비롯한 단체에서 한미FTA, 잘못된 FTA를 저지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해주셨다. 또 정동영 최고위원을 비롯해서 국회에서 외교통상위원회를 중심으로 해서 강력한 저지를 해오고 있었다.

 

이명박 정권이 FTA재협상을 통해서 국익에 손해를 보는 FTA, 충분히 준비하지 않은 졸속 FTA, 서민층이 많은 피해를 보는 FTA, 특히 주권침해 요소가 있는 FTA. 이것을 그대로 강행 통과시키려고 하는 것을 저희는 강력히 저지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가 이것을 강행 통과시키려고 한다면 저희는 끝까지 저지할 것이다.

 

오늘은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FTA 저지를 위한 효율적인 공동대책을 강구하기 위해서 야5당과 범국본이 함께 회의를 열게 되었다. 오늘 효율적인 저지 운동과 공동 연대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토의가 되기를 바란다.

 

2011년 11월 3일

민주당 대변인실